신입으로 취업하는데 시간이 얼마나 걸리셨나요?
안녕하세요.
지난 번에 <신입으로써 우리나라 평균 1인당 국민소득 만큼의 연봉을 바라는게 잘못된 걸까요?> 라는 글을 올린 사람입니다.
이 글에 달린 댓글을 읽고 많은 생각을 해보게 되었습니다. 답변해주신 모든 분들의 성의에 감사드립니다.
정말 개발자 신입에게 처한 현실이 녹록치 않다는 것을 실감하게됩니다. 저 역시 지금 임하는 부트캠프에서 최고로 잘하는 사람은 아니고 나이가 30대 중반으로 적지는 않은 편에 속해 이번 수료후에 바로 취업이 되지 않는 것에 대해 걱정이 되는 것이 사실입니다.
저는 사실 수료 이후에 최대 1년 정도는 내가 전에 하던 일로 돌아가지않고, 파트타임이나 알바를 해서라도 신입으로써 개발자로 취업하는데 시간을 투자할 계획입니다. 혹시 여러분들께서도 이런식으로 준비를 하신 분들이 있는지 궁금합니다.
물론 마지막 프로젝트까지 성공적으로 끝내고 운이 좋게 취업이 바로 되면 좋겠으나 그 것은 제가 열심히 한다고 보장받을 수 있는 것은 아니기에 그것에 크게 기대를 걸기 보다는 후회없는 도전을 마무리하자는 생각으로 임할 생각입니다.
그래서 현재 개발자 선배님들께서 신입으로 취업하기에 얼마나 시간이 걸리셨는지, 그 동안 멘탈 관리는 어떻게 하셨고 어떤식으로 공부하고 준비하면서 이력서 및 지원서를 계속 써 나가셨는지 궁금하기도합니다.
어느 분야든 문턱이 높고 낮은 걸떠나서 진입할 때가 가장 어렵다는 생각이듭니다. 다들 어떻게 개발자 신입의 문턱을 넘으셨고, 얼마나 걸리셨으며, 그 과정이 어떠셨는지 궁금하여 말씀해 주셨으면합니다.
남은 휴일 즐겁게 보내시길 바라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