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유학 후 리턴 취업준비 조언 부탁드려요..!
안녕하세요, 전에도 글을 쓴 적이 있는데 확실히 한국 리턴이 결정되어서 준비 시작하게 되어 글써봅니다. 23살 여자고 내년 초중순에 한국 입국 예정입니다. 미국/캐나다가 아닌 영어권 국가에서 그냥저냥 수준인 대학 컴공과 졸업 예정이고, specialization..세부전공? 같은 느낌은 데이터 관련이었어요. 학점은 현지 기준 높은편입니다. 인턴 경험은 없고 학교에서 해커톤 참여 경험은 있고요(수상x) 프로젝트는 그룹으로 한 것들이 많은데 기억나는건 리액트/몽고디비 사용한 영화 예매 시스템 개발이나 머신러닝 관련 프로젝트들입니다. 현재 보안관련 확장 프로그램 개발하는 졸업 파이널 프로젝트 구상중에 있어요.(이것도 그룹으로 진행) leetcode에서 알고리즘은 easy 문제들은 무난하게 풀 수 있고 medium 레벨은 시간 쓰면서 검색을 좀 해야해요.. db관련 문제들은 좀 더 낫습니다. 중요한건 아니지만 영어를 좀 괜찮게 하고요..(당연한거지만) 제가 여기서만 취준을 해봐서 한국에서 신입 취업할때 필요한 레벨에 대한 감이 잘 안 와요. 저는 대기업 욕심은 없고 일단 목표는 연봉 3500정도인데..(말그대로 그저 희망사항입니다..) 뭘 더 준비하는 게 좋을까요? 저는 릿코드만 풀어봤는데 프로그래머스나 백준 같은 걸 좀 풀어보는게 나을지.. 여기 읽어보니 게시판 개발을 많이 하시던데 사이드로 그런 프로젝트들을 좀 진행해보는게 좋을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