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니어 프론트엔드 오프라인 스터디
소개
안녕하세요 저는 취직한지 얼마되지 않은 신입 프론트엔드 개발자입니다. 개발자로서 기술의 동작원리나 철학등 근본원리에 관심이 많아 꾸준히 공부하고 있습니다. 이런 공부들을 다른 사람들과 함께 한다면 다양한 생각을 교환하고 그과정에서 더 좋은 의견을 만들어내는등 더 시너지가 날 것 같고 한편으로는 회사 밖에서 다른 프론트엔드 개발자와의 네트워킹을 통해 얻어가는것이 있을것 같아 스터디를 모집하게 되었습니다.
모집대상
0 ~ 3년차 주니어 프론트엔드 개발자를 대상으로 하는 스터디입니다.(취준생 분들도 좋습니다)
javascript, react등 프론트엔드 기술 전반에 대한 기본적인 이해도가 있으신 분을 모집합니다.
평소 사용하는 기술등에 대해서 왜? 라는 질문을 자주 가지시는 분을 모집합니다.
일정을 잘 공유해주시고, 열심히 하실분을 모집합니다.
진행방식
매주 일요일 4~6시 강남역근처 스터디 룸에서 4 ~ 6인으로 오프라인 스터디를 진행합니다.
큰 주제를 하나 잡고 진행합니다. (처음은 자바스크립트는 왜 그모양일까 라는 책으로 시작하려합니다.)
매주 하나의 주제에 대해서 모두 발표를 준비해 오고, 당일날 사다리 타기로 발표를 결정합니다.
발표를 진행한뒤 해당 주제에 대해서 질문 및 토론을 진행합니다.
스터디가 끝난후 노션 페이지에 각자 정리한 내용을 적고, 그주에 진행된 질문 및 토론또한 정리해 기록합니다
처음 선택한 주제에 대한 스터디가 끝나면 회고를 진행합니다. 회고를 통해 스터디에 대해 좋았던점, 안좋았던점을 공유하고, 다음 스터디에 이를 반영하여 꾸준히 개선된 방식을 찾아나갈 계획입니다.
얻어갈 수 있는점
평소 프론트엔드 개발자를 회사 밖에서 만나지 못했다면 네트워킹 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수 있습니다.
단순히 프로덕트를 만드는것이 아닌 어떻게 만들면 잘 만들수 있는지 고민해 볼 수 있습니다.
혼자서 공부하기 어려웠던 주제를 같이 공부함으로써 지치지 않고 끝까지 공부해낼수 있습니다.
기타
해당 스터디는 공부+네트워킹을 목적으로 하고있습니다. 7:3정도의 비율을 유지할 계획입니다.
매주 스터디 종료후 팀원의 의사가 있다면 뒤풀이를 진행할 계획입니다.
스터디룸 대관, 뒤풀이 등으로 비용이 발생할수 있어요. 모두 1/n으로 정산할 계획입니다.
취준생, 시니어분들이 지원하셔도 좋지만, 수준에 맞지 않을수도 있다는점은 양해 부탁드립니다.
디스코드 혹은 슬랙을 이용하여 스터디가 진행되지 않는날도 커뮤니케이션 가능하도록 하고자합니다.
스터디 진행방식은 카카오페이의 스터디 아티클을 참고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