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입 개발자 현실에 대한 고찰 및 조언
안녕하세요. 스타트업에서 일하고 있는 만 2년 차 개발자입니다.
현재 신입 개발자로서 취업이 어려운 근본적인 원인은 국제정세가 좋지 않기 때문입니다.
여러 가지의 이유로 세계 경제의 전망이 좋지 않기 때문에 시장이 위축되어 있기 때문입니다.
또한, 정부 지원으로 양성되는 신입 개발자들이 급격하게 늘어남에 따라서 경쟁률이 높아졌습니다.
기업의 개발자 수요는 많이 증가하지 않았지만, 반면에 개발자 공급이 급격하게 증가하면서 더욱 힘들어졌습니다.
그렇다면 현재 신입 개발자로서 우리는 어떻게 행동해야 할까요?
제가 생각하는 방안은 원하는 기업들의 채용공고를 살펴보고 지원 자격 및 우대사항 조건을 갖춰서
최대한 현시점에서 가장 좋은 조건으로 갈 수 있는 회사에 가까운 시일 내에 입사하여 경력을 쌓는 것입니다.
신입 개발자의 채용공고는 적지만 3년 차 이상 개발자의 채용공고는 상대적으로 많이 있습니다.
따라서, 우리는 3년 이상의 경력 및 자격조건을 갖춰서 더 나은 조건의 회사로 이직하고자 노력해야 합니다.
개발자로 일할 수 있는 시간은 적게는 10년, 많게는 20년이라고 가정한다면 3년이라는 시간은 그저 일부분일 뿐입니다.
개발자라는 직업 특성상 연봉은 실력에 비례해서 상승하기 때문에 다른 직무에 비해서 초봉이 낮게 시작하더라도
개인적인 노력 여부에 따라 언제든지 연봉은 크게 상승시킬 수 있습니다.
좀 더 커리어를 길게 봐서 현재의 어려운 상황에 좌절하지 마시고 직면해서 잘 해결해나가셨으면 좋겠습니다.
신입 개발자 여러분 모두 힘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