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권 채널계 경력이 서비스 기업 가는 데 도움이 될까요?
금융 채널계에 관해서 이것저것 정보를 찾아보는데 핵심 업무가 아니라서 많이 알아도 별로 안 쳐줘서 연봉이 낮다는 게 다수의 의견이네요.
실제로 채널계는 그냥 할 수 있는 게 없더라구요. 사실상 백엔드가 백엔드가 아닌 느낌입니다. 중요한 로직은 전문에서 다 처리해서 로딩 속도가 느려도 할 수 있는 것도 없고 그렇습니다..어쨌든 일찍 이직을 준비를 해야할 거 같은데 1년 하고 서비스기업을 가는게 나을까요? 2년은 채우고 이직을 하는 게 나을까요?
2년은 채워야 좋다고 하지만 SI 금융권 채널계 2년 경력이 오히려 서비스 기업에서 불리하게 작용할 수도 있을 거 같고.. 여러분들은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경력은 2년은 해야 된다 vs 쓸모없는 경력이라 빠르게 이직해서 서비스업가는 게 낫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