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액트에서 퍼블만 했던사람은 취업이 정말 힘드네요.
전체 경력은 한 5년 6년되고,
리액트에서 퍼블이 4년정도, 그중 ts 6개월, next 3개월에
큰 발표경험, 깊이 있는 내용들을 연구한글들(이렇게 까지 쓰는 사람을 못봤다는 말을 많이 들을 정도),
실 업무에선 api연결은 어드민정도만 하고 주업무는 아니었고, 전역상태관리를 포함한 설계까진 진행했었고,
팀프로 api연결을 포함한 여러 기술스택, 개념, 설계등을 사용해봐도
신입 or 3년차 이내 프론트, ui개발(기존했던 포지션)으로 지원해도 죄다 서탈이네요.
(원티드 서탈 400개, 면접은 22개)
어떤 사람은 리액트 해본거다(일부), 어떤 사람은 안해본거다 라고 하는데 안해본거로 인정이 되니 서탈이 되는거겠죠..?
잔디는 면접 탈락, 잡플은 연봉 탈락(ui 개발 6개월 계약직-이전연봉 그대로 제출)
안좋은 생각들만 들고 자존감도 많이 떨어지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