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초년생은 적금을 어느정도 드는게 좋을까요?
안녕하세요 선배님들 26살 신입개발자입니다.
저희 어머니는 항상 월급 들어오면 딱 50%를 저축하고 남은 돈으로 생활하라고 잔소리 아닌 잔소리를 하셨고
제 친구들 중에는 70%를 저축하고 남은 돈으로만 산다는 친구도 있고
한 30%만 저축한다는 친구도 있는데
이게 사람마다 환경마다 정답이 없다는건 알지만
자취하지 않고 본가에서 생활하는 사회초년생이라면 월급의 몇프로씩 적금에 드는게 좋다고 생각하시나요?
아니면 몇프로씩 적금에 넣고 몇프로씩 다른 재테크를 하는게 적당하다고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