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가 겪은 개발자'S
- 극우성향?
일베냐 물어보니 엄청 화내데.
우울증이 좀 있고
알콜중독자임
정치병자. 정치애기 하자말자 해도.. 끝내 90프로 그애기고. 본질은 상대방 혐오 100%임
대꺠문들이 자꾸 자기 괴롭히고 의자 치고 간다함
이 친구 자리 지나갈떄 조심해야 함.. 의자 좀만 건드려도 샤우팅 남.
대선 끝나고 나한테 대통령 이름 적힌 임명장?공로장? 사진을 보여줌 대꺠문을 물리친 공로로
진짤까? 또 카톡에 멸공 정용진! 인가 하면 좋데나? 팬클럽 가입된데나?
이친구 애기 쓴적이 있음
대꺠문이란 단어 처음 알았네
https://okky.kr/articles/1376286
부동산이 자기를 구원했다고 자주 애기함
더 이상 개발 스킬업은 없음!
집 한채 있으면 만사형통임
신림동 변두리에 집한채가 있는데
그게 100억 될거라고 함.. 그게 100억 되면 대한민국 망한거 아닌가?
집한채 없으면 그냥 루저임! 그래도 긍정적인거 하나는 가졌네
내가 사람을 대하는 거에 생각을 바꾸게 해준 일화가 있는데
그떈 내 주변 지인 조사가 있어서 인생무상을 느끼는중.. 별거없구나 좋은게 좋은거다 이래서
어지간한 행동도 받아주려고 했는데
안부나 물을겸 저녁에 가볍게 한잔 하자고 했는데
대낮부터 거나하게 한잔하고 왔네?
맥주집에서 주변 손님들한테 고성방가 하더니
노래방을 가자고 함.. 만취시 노래방 잘못가믄 눈탱이 맞습니다!
나는 말리는데도 막무가내임(가끔 우울증 있는 사람들 급발진 하는경우 있음)..
말리는 중 도로 중간에 애가 갑자이 얼굴 표정 이상해지더니
토하기 시작하더니
반경1M를 주황색으로 만들어버림
어지간 하믄 어꺠 두드리면 괜찮냐 해야 하는데
저 멀리서 구경해버림
저 상태에서도 욕망은 거세질대로 거세져 결국 노래방 감..
1타임만 놀아주고 나가자 했는데(N빵임 이친구는 이거는 무조건 지킴. 장점)
1타임 연장하고 내 파트너를 자기 옆에 앉혀버림(이 기본매너도 몰라?)
결국 이 친구 고집에 1타임 더 계산하고 나서 내가 참다 참다 폭발해버림.
도우미2명 나 셋이 가루가 대도록 까대는데도 만취해서 잘 못 알아챔 ㅋ 이건 내가 심한듯 --;
일화가 많은데.. 이정도만
애 말고 몇가지 케이스 더해 아! 사회생활은 그냥 치열하게 자기 이득을 챙기는게 옳구나로 결론남
그이후 이친구 몊개 프로젝트 하던데
어디 플젝가면 대깨문이 괴롭혀 저기가면 개딸이 괴롭혀
요기는 대깨문 본부가 있는거 같애 가는데마다 이슈가 되더니
올해 초부터 장기휴직중~~~ 단가헬!!
악적 대꺠문을 물리치고 대통령 임명장도 받고 구국에 헌신했는데
한자리 차지 못하고 구직도 못하고 놀고 있는거냐?
- 권력 집착형
정치성향은 좌쪽인데 야만인에 가까울정도로 권력에 집착함
인성과 정치성향은 정말 별개인듯~~~
위에 극우는 그냥 귀여운 반병신정도이지만
애는 아님.. 본능적으로 위화감이 드는
농협발주 KT시행 업장임
일개 SM이 PM하고 아주 맞짱뜨는걸 밥먹듯..
한번은 타팀 반영요청 조금 실수한거 같고 ㅈ같다고 철수한다고 책상에서
짐싸는걸 시위로 보여줌(사실 나갈생각 없음 연출임) PM이 나서서 말림(필요하거든)
안하무인.. 투견!! 생쑈
SM 개발PL이란 직함을 지가 직접만들고 마이크로 컨트롤 함
애가 이럴수 있는 이유가 있는데
시스템이 참 미스테리함 SI하고 오픈한지 얼마 안됐는데
녹취솔루션 분석 자연어처리 이런건데
안에보면 하둡,NLP,빅데이터,내부도커,딥러닝 이런게 들어감
일단 SI개발팀들 다 도망가거나 퇴사!
그리고 메인모듈을 KT 여자대리한테 도맡아 개발을 시켜서
여자대리가 개발하고 개 빡치고 나가버림..
열페이지 조금 넘는 문서를 남겼는데 글자pt가 한20넘어서 페이지당 몇글자 안적힘
그걸 또 검은바탕에 칼라 글씨로 프린트 해놓고 있음.. 아마 최소 몇십억 프로젝트일텐데 산출물이 이거임
문서대로 따라했더니 실핼파일 디렉토리 위치도 안맞고 되는게 없음 ㅠㅠ
한마디로 빅똥을 쌓았는데 이걸 처리해야 할 팀이 필요함!
그게 SM 팀임..
실력이 있건 없건 이 드러운 일을 맡을 인력이 있어야함..
또하나 안전장치를 하나 뒀는데 밖에서 좀 잘하는 초급개발자 데려와서
자기 잘리면 세트로 같이 나가야됨.. 이건 머 생존전략 잘 짠거지
PM(이 프로젝트SI PM이었음)도 쩔쩔 맬수 밖에 없는게 애 나가면 정말 시스템 혼돈으로 가거든..
부탁좀 드려요.부탁합니다.부탁합시다. 그놈의 부탁 부탁 부탁....
그래도 잘하는건 야근하면 야근수당 다 받고 휴일출근하면 대체휴가 다 받음
이런 조건이 좋아도 동업자 정신 개나 줘버린 마인드가 힘듬
모든게 자기 뜻대로 되야됨
위아래가 확실해야 하는데
한번은 이슈가 있어 약간 논쟁이 있는데(내가 맞았음) 자기 틀린거
드러날락 하니까 간질 발작 일으켜버림.. ㅎ
일개 SM이 왕처럼 될려고 함 밖에서보면 사업관리 하는거 같음
자기 야근한다고 헬프데스크(협력업체) 여자팀장한테 커피 심부름 시킴! 그걸 또 하네???
이거 보고 현타옴
한 두달 구경하다가 나와버림.. 똥독 오를거 같음
이런 똥통에서 자기 나와바리 빌드업하건 대단하기도
- 황제노역 귀족개발자 님
조그만 서비스회사 프리로 몇명 같이 들어갔음
한 프리가 있었는데 생긴건 멀쩡한데 근태가 안 좋앗음
프로젝트 수주한게 불발되면서 프리들은 월급루팡하게 됬고
일이래 봐야 자잘한거 떨어지고 널럴했음..
2주 지나서 부터 애가 이상해짐
탄력근무 910시 사이 출근 퇴근 67인데
11시에 출근하기 시작..
좀 지나서 점심이후 출근?
좀 지나더니 3시정도에 출근해댐?
그러더니 오후 5시에 출근을 해대네????
하도 신통방통해 담배피면서 애기했는데
애도 집값이 계속 올라야 한다네..
내가 집값 폭락해야 좋은거 아네여? 그러면 자기 집 망한데
아마 영끌한듯.. 아이구.. 왜이렇게 땀흘리면서 돈벌어야지 부가수익으로 인생 쉴드할라 하지?
기득권이 그런거 이용하는데 도가 튼거 몰라요?
여까지가 끝이 아니었음
좀 있더니 아예 일주일 잠수탐.. ㅋㅋ 대단하다
이러고 나타나서 계약종료 하고 나감 계약종료시까지 4~5시 출근을
한번은 언제 퇴근하나 봤는데 애가 정직원 퇴근하는거 확인하고
밥을 안먹었는지 탕비실가서 간식 살벌하게 폭풍흡입하는거 보고 놀랐음
살벌함 초코하임 비닐쯪어지는 소리가
이러고다 한달월급 다 받았겠지! 에효~~
- 약장수 개발자
애도 위의 귀영운 반병신 극우와 다르게
뼛속부터 위화감 드는 스타일입니다.
현 제가 억대연봉 월급루팡(지금은 하면 안됨.. 안되면선도 오키함 ㅋ) 하고 있는
아름다운 업장에서 이전 플젝에서 맞딱뜨렷네요
개발PL입니다.
첫인상이 나쁘지 않아요. 다만 PM을 매우 거칠게 다루었음
사실 PL이 중간에서 개발자 보호하고 PM 과 대응하면 좋습니다. 개발자 입장에서
그런데 프로젝트 중간단계에 들어왔는데 분석설계에서 한계없네?
그래도 내가 PL해봐서 힘든거 알아 나름 챙겨줄라 했습니다.
그런데 나 들어오기전 개발자들이 PL이 너무 일 진행을 안한다고 PM한테 고자질한 사건을 알게 되네요.
이 사건으로 SM 인원을 서브PL 데려옴
그래도 전 PL을 이해하려 했는데 알고보니 애가 애기하는게 대상마다 다 다른거애요
회의에 현업한테는 A개발자가 할거다 B개발자가 할거다.
개발자하는테 A가 하라는데 이거 말이되냐. B개발 하는데 이거 말이되냐?
개발자들도 불안해서 이제 개발시작해야 하는거 아니애요?
분석 설계가 안되었다? 현업한테 개발자가 불만이라 코딩안한다.
말장난. 말장난.....
나중엔 PL그만하고 개발자로 돌아가겠다.. 매우 작은 파트 하난 쥐고 ㅎㅎㅎ
내가 놀랐던건 차세대인데 오픈떄가지 이러고 나갈렸던 거애요.
일할 생각이 1도 없었습니다. 이런 소시오패스는 또 오랬만
위 똥통SM하고 상황이 다릅니다.
거선 구경하다 나오면 되지만 여기는 제가 만족하는 고연봉 꿀보직 업장이거든요.
그래서 애를 배재해야 하는구나. 이래서 개발자들이 PM 한테 가서 고자질했구나..
이렇게 고민하던중 다음날 가니 PM이 PL 방출했네요.
그러고 자기가 왜 잘린지 몰라 고래등 새우 터졌다. 이 플젝 진행잘 안된거에 희생양이 되었다 개소리 시전~~
지인을 통해 이후 행보를 들었는데
A회사 CTO로 가 클라우드 해야애 AWS 하고 이거 저거 써야해 말로만 일하다가 들키면 나오거
B회사 가서도 이거 개발해야되 저거 개발해야돼 말만 싸지르고 실행 제로 또 짤림
가는데 마다 시스템 폭파하고 다님..
스타트업 회사들 조심해야 할듯 이런애 CTO로 검증못하고 들여오면
애가 있는 시간*시스템 폭파 = 회사휘청
대단합니다. 정말
- 어둠의 개발자
ㅋㅋ 흑화한 개발자냐??
그게 아니고 일반 업종의 프로그램을 개발하는게 아닙니다.
밖에 가면 고스톱피시방,한게임바둑이 피시방? 아세요.. 생각보다 은근히 많습니다.
이쪽 시장경제 무시못합니다.
여기에 들어가는 고스톱게임을 개발하더군요..
C#으로 개발했다고.. 언리얼엔진인가 그거 라이브러리 콘트롤은 C#이 JAVA 보다 낫다하네요.
고객님이 반달 님임. ㅎㅎ
장점은 여기는 3.3 프로 없습니다. 100프로 현금으로 받습니다.
1년일하면 국세청가면 수입 0원입니다. 실업급여 +@로받을수 있을듯
재밌는건 초반 유저들 유치해서 접속물량 올리는게 관건인데
이떄 인공지능으로 유저들과 게임합니다.
근데 이 유저들이 마귀들이라 왠만한 패턴 바로 캐치하고
인공지능 떡 발라버림..
그래서 현재는 시스템 잠시 내려버림.. 손해가 커서 ㅋㅋㅋㅋ
- 초연한 개발자
개발자 중엔 세상 담쌓고 자기 흥미분야에 매몰되는 사람이 있음.
이런 양반들앞에선 개발자라고 명함 내밀기도 참!
내가 초급떄 모 스터디가서 알게됐는데 연구소에서 일한다던가?
요새 머 공부해요? JSP 공부해요! JSP??
너무 재밌데?
알고보니 JSP로 게시판 같은거 만드는게 재밌는게 아니고
어떻게 JSP가 JAVA 서블릿으로 변환되는지 그 기술들을 파고 있었음..
톰캣 소스까서 톰캣이 HTTP요청 처리 어떻게 하는지 알아보는거랑 비슷하게
WAS라도 만들려고 하는건가?
이런 성향의 개발자가 결국 전인미답의 경지에 가 역사를 쓰지 않을까??
24시간 IT만 생각하고 IT만 재밌고 IT가 다 인 사람일런지?
궁금하네요 지금은 어느 경지에 갔을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