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버지 중고차 구매하시는데 보탬이 되는거에
아버지가 현재 sm520을 20년 가까이 몰고 계십니다.
이 차를 저도 같이 몰고 있는데, 요즘 엔진소리도 좀 과하게 나고 점점 보내줘야 할 때 온 것 같군요.
근데 아버지가 50대 중반 이십니다. 아버지는 조만간 새차를 구매하시면 마지막 차를 구매하시는걸로 생각하시는데, 신차를 구매해도 저는 마지막 차라고 생각하지 않습니다. 나이도 아직 쟁쟁하시고 요즘 100세대 이니까요!(물론 나이가 좀 많으신 상태에서 운전하시면 조금 위험하실수 있지만요)
그래서 아버지께 지금 차를 처분하고 중고차로 넘어가시는게 어떠냐고 설득하려고 합니다. 여기에 제가 들어놓은 적금이 있는데 내년 2월 즈음에 만기되면 천만원 정도 됩니다.
이걸로 더 보태서 중고차 괜찮은거 구매하시는게 어떠냐고 말씀드릴가 하는데 인생선배님들의 생각 은 어떠한지 궁금합니다.
가격은 저는 2천만원 내외가 괜찮다고 생각하고 있고(취등록세 포함) 보고있는 모델은
쏘나타 dn8 입니다. 2천 내외로 키로수 1~2만에 무사고 차량도 꽤나 있는것 같습니다.
cf.)지금 차를 쓰는 것처럼 중고로 구매할 경우 제가 독립하기 전까지 아버지와 차를 같이 쓸려고 합니다. 물론 아버지나 어머님이 차를 서용하신다면 무조건 1순위로 먼저 사용하시려고 해드립니다.
운전한지 1년 반정도 되었는데 사고 한번도 낸적 없고 아버지도 저가 차를 쓴다고 하면 항상 믿고 허락해주십니다 ㅎㅎ.. 저도 차에 욕심이 있지만 지금 월급으로 차를 구매하기에는 조금 부담스럽고 아버지 차도 마침 바꿀때가 온것 같아서 이런 고민을 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