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년차 이직 연봉? 팁?
안녕하세요 ~!
중소기업 공공 SI 회사에서 2년 8개월 (3년차) 개발 하다가 이직 준비중입니다.
SI 회사였기때문에 데이터베이스, 스프링 , 자바스크립트 등 흔히 SI기업에서 다루는 언어들은 다 다뤄봤고
1인 프로젝트도 경험해보고 운좋게(?) 현재도 활발히 운영 중인 대형 프로젝트도 경험한 이력이 있습니다.
직접 지원도 해보고 헤드헌터 통해서도 면접을 보고 있는데 직전 연봉이 순수 3600만원이에요
초봉이 작았었지만 재직 중에 늘 두자리 퍼센트는 올랐던 터라
4000이상은 받고 싶어서 희망연봉에 4000~4200을 적고 있긴 하는데 년차수에 비해 희망연봉을 높게 적어서 인지
서류탈락이 되는 곳 도 있고 좀 놀라는 기업도 더러 있네요
요즘 취업시장이 어렵다곤 하는데 회사by 회사 이지만 제가 너무 높은 금액을 생각하고 있는건가요?
이직이 처음이라서 잘 모르는데 이직 시 팁이나 뭐 그런것 좀 부탁 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