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I?? 스타트업?? 어디가 좋을까요??
우선 저는 퍼블입니다.
이직준비 하다가 회사 두군데를 합격했는데, 서로 너무 다른 타입이라 어디가 좋을지 고민되서 선배님들 의견을 들어보고싶어서요
양측에서 제시한 연봉은 똑같고, 회사 거리도 비슷비슷합니다.
1번. 흔한 SI (안정성, 다소 낮은 성장)
사원수가 20명 넘는 평범한 SI입니다. 단 저는 퍼블이라 파견도 나가고, 본사에서도 근무하고 왔다갔다할 예정이에요.
제가 함께할 직원분들은 나잇대가 있으신편이고(40대 전후?) , 제안서나 PPT도 봐줬으면한다고 하시더라고요.(이게 나중에 도움이 될까요?)
퍼블이야 여태 해온일이니까 크게 어렵지는 않아서 업무에는 문제가 없습니다! 안정적이기도 하고요
제가 원하면 직장인채움공제도 해주신다고 했어요.
대신에 여긴 다른 복지라고 할게 아무것도 없어요ㅠ 식비도, 주차비도... 법정 공휴일 잘지켜주는게 다입니다...
2번. 스타트업 (성장가능성, 불안한)
사원수가 적은 스타트업입니다. 6명?7명? 100% 내근이고요.
흔히 스타트업에서 내거는 복지는 다 있다고 보시면 되요. 탄력근무라던가, 주 몇회 재택이라던가, 식비지원, 주차비 지원이라던가..
직원층도 젊은편이고요!
대신 여기는 투자 규모가 그렇게 크지 않고, 아무래도 소규모에 설립된지도 얼마 되지 않은 곳이라 불안하다는 점이 가장 큽니다
저는 웹을 주로 했는데 여기는 웹을 하긴하지만 웹보단 앱 주력인것 같고요.
제가 리액트를 할 수있는데, 여기는 리액트도 사용해서 성장?할 여지가 보여요.
한번 들어가면 못해도 3년은 있을텐데... 어디가 가장 좋을까요?
선배님들 의견을 들려주세요ㅠ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