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론트 고졸 신입 개발자 낮은 초봉 괜찮을까요 ?
어찌저찌 한달동안 속성으로 취준을 하게되었고, 여러 회사 중 두곳에 면접을 보고 그중 한 곳에 최종 합격을 하게 되어
작은 스타트업에 입사하게 되었습니다.
연봉협상때 기타 복지 포함 3000 정도를 제시해주셨고, 커리어 시작이 먼저라 생각하여 수락하였습니다.
이번에 취업을 준비하면서 여러 취업 플랫폼 상에 프론트엔드 공고중 신입을 모집하는 공고는 거의 보지 못했고,
약 100곳을 지원하여 6곳 정도에서 서류 합격을 했었습니다. 확실히 신입 프론트엔드 지원자가 굉장히 많다는걸 느끼기도 했구요.
취업 준비를 하는 과정에서 지칠대로 지치기도 했고, 현재 인원수도 20명 미만인 작은 스타트업이지만
면접에서 굉장히 제 자신에 대해서 관심있어해주시고, 개발팀장님, 영업팀장님과 마인드도 비슷한거 같아서 좋은 경험을 했다고 생각했었습니다.
원래는 처음에 고졸에 무경력인 저한테 이만큼이라도 불러주신다는 것에 대해서 감사히 생각하기도 했었지만
제 주변 사람들 중 개발자 취업 황금기에 취업이나 이직을 성공하신 분들이
낮은 연봉으로 인하여 이직시에 협상률이 떨어질것을 걱정하며 차라리 더 준비를 해보라는 말씀을 해주고 계시거든요 ..
제가 너무 눈이 낮은걸까요 ?? 입사를 확정 짓기는 했지만, 더 규모가 큰 스타트업 면접이 남아있어서 입사전에도 쉬지 않고 여기에도 목숨을 걸어야할지 고민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