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로베이스 백엔드 스쿨 고민중입니다
안녕하세요. 저는 수도권 전기공학과 4학년 재학중인 학생입니다.
다름이 아니라 작년 7월부터 개발자로 진로를 정하고 공부를 해오고 있는데요,
백엔드 엔지니어로 취업하고자 자바와 스프링을 공부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해온게 많지 않아서 제로베이스 부트캠프에 들어가서 경쟁력을 좀더 올려보려고 하는데요,
다음과 같은 상황에서 제가 CS, 프로젝트 경험, 이력서 및 포트폴리오 첨삭을 얻어갈 수 있을지 궁금합니다..
지금까지 해온 것
백준 골드1 (이지만 물등급인거같습니다),
해커톤 1번 수상 (장려상)
CS 약함..
스프링부트, JPA, 시큐리티를 조금 다루고, react 다룰 수 있음.
프로젝트 경험 4번 가량 (갠플 2번, 팀플 2번 정도이지만 스프링 관련해선 1개)
정도 준비를 해둔 거 같은데 내년 2월 졸업즈음 칼취업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아직 코테도 잘 못 풀겠고 CS도 약하고 프로젝트도 포트폴리오로 내세울만한 정도도 아닐 뿐더러 스프링과 관련있지 않아서 부족한데 이력서나 자소서도 부실하더라구요..
교육비는 380만원인데 12개월 할부로 해서 월 32만원이고, 매주 하루만 쿠팡 뛰면서 벌다가 6개월 후에 칼취업을 하면 그때부터 월급으로 갚아가는 식으로 고려중입니다. 다른 KDT 교육 부트캠프도 알아봤지만 학교와 병행하면서 다니기가 힘들 것 같아서요.
취업시장이 얼어붙어서 저도 괜찮은 직장을 구할 수 있을지 고민이 되어 이렇게 부트캠프를 알아보게 되는데요, 다른 분들은 어떻게 보시는지 궁금하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