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전공자 개발직 커리어전환 고민 조언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세요
몇 주 커리어전환 관련해 매일같이 고민하다, 개발직군 최근 현실은 어떤지 궁금해져 가입 후 글을 남기게 되었습니다.
저는 현재 대기업(사실상 중견기업 수준)에 근무중인 29살 영업사원입니다.
채널팀(B2B) 영업으로 근무중이고, 워라밸과 앞으로의 비전이 도저히 보이지 않아 커리어전환을 고민/결심했습니다.
작성자 능력치
어문계열 학사출신
컴퓨터 관련 자격증 컴활1급 外 전무
코딩 경험 전무하나 기초적인 Java Script 코드 어느정도 이해는 가능하다고 판단됨
작성자 현 처우
재직기간 2년, 현 연봉 세전 4,800만원(고정OT, 식비 포함...)
워라밸 및 사내문화 최악, 을 of 을 직군으로 "영업?" 했을 때 생각나시는 그러한 이미지라고 생각하시면 될 듯 합니다.
문의사항
23년 개발직군 채용시장 트렌드가 급감 추세라고 하는데 실제로 체감 되시는지
체감이 되신다면, 이러한 트렌드가 지속적으로 유지될지(*향후 2년 內)
비전공자가 학원 및 독학으로 네이버 부스트캠프 / KT 에이블스쿨 / 현대 소프티어 / 우테캠 등과 같은 부트캠프 합격 사례가 있는지
있으시다면 저 같은 비전공자도 노력으로 가능할지...
국비지원부트캠프 등 일반적인 부트캠프 수료 후 초봉 / 1~3년차 이직 연봉이 대략 어느정도인지
비전공자에게 추천 해 주실 만한 직무(프론트, 백, 웹풀스택 등)이 있으신지
글이 너무 길었는데, 사실 이게 질문이랍시고 쓴 글이냐고 하실 수도 있을 것 같습니다.
커리어전환, 그것도 개발직군으로의 전환을 절대 쉽게 생각하고 작성드리는 글은 아니고,
주변에 위와 같은 아주 기초적인... 질문도 할만한 인맥풀이 없어 문의드립니다.
모든 고견 감사히, 겸허히 수용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