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규직 vs 프리랜서
많은분들이 정규직이냐 프리랜서냐 고민많으신것 같습니다
저도 이번에 기회가 생겨서 고민중인데
선배님 후배님들 어떤선택을 하실까 궁금하네요
조언해주시면 참고하여 결정하겠습니다
먼저 제 나이 30중반 프리 연봉 8천 중반입니다
정규직은 6천중반에 성과급 20퍼정도해서 영끌7000 초중반입니다
세후계산했을때 프리로는 6후반대 나오고 정규직은 400중반대가 나오는것 같습니다
프리는 별일 없는한은 앞으로 10년은 더할수있는데
10년후엔 정규뽑아주는곳이 있을까 걱정이 되긴합니다
어떤 선택을 하는게 옳을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