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입 최종합격 후 입사거부 관련해서 질문드려요
안녕하세요.
이번에 신입 개발자로 취업 준비중인데요.
지원한 회사 중 한군데에서 최종합격을 했다고 문자로 연락이 왔고 합류일자랑 확정여부를 달라고 하시더라구요.
근데 계약내용이랑 연봉 관련해서는 말이 없었고, 최종학정 여부를 말씀드려야 계약사항이랑 연봉을 확인할 수 있냐고 여쭤보니까 그렇다고 하더라구요.
일단 문자로 확정 부탁드린다고하고 계약서를 받았는데 계약내용이 너무 터무니 없더라구요.
월급은 딱 최저시급(201만)에 근무일은 일~목, 화~토 중 선택이고, 야근수당 일절 없구요..
이제 막 창업시작한 대학교 창업팀이었는데 대면 미팅으로 계약사항 관련해서 설명해주겠다고 해서 갔는데 내용 설명해주면서 바로 계약서에 싸인을 요구하더라구요.
그때는 제가 가고싶은 회사 중 한곳에 2차면접을 보고 합격여부 기다리고 있었습니다.
그래서 계약서에 서명은 안하고 합류하게 된다면 그때 서명을 한다고 하니까 3~5분이면 된다고 지금 서명했으면 좋겠다고 재촉하더라구요. 일단 시간 핑계로 서명은 안하고 돌아왔고 그 이후 다른회사 2차면접 합격통보를 받았습니다.
그래서 처음 합격한 회사측에 아래와 같이 합류 거절 문자를 보냈습니다.
제가 어떻게 했어야 올바르게 대처를 했던걸까요?
경험 많으신 경력자분들.. 조언해주시면 정말 감사드리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