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지니어가 영업용 ppt만드는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안녕하세요 현재 1년 미만의 주니어 엔지니어입니다.
회사에서 영업분들이 영업용 ppt를 만들어 달라고 하시는데 너무 자주 그리고 엔지니어 이외의 영역까지 요청하시는 경우가 많아 다른 분들의 경우 어떻게 생각하시는지 궁금하여 질문드립니다.
언급된 ppt는 예시로 고객에게 소개시켜줄 내용이고리기술적인 부분은 적고, 또 다른 요청의 예시로는 고객 교육용 컨텐츠 제작, M/M 단가 산정 등 입니다.
회사가 규모가 있어 저희팀이 없어도 매출액에서는 크게 표시는 나지 않습니다.
개인적으로는 엔지니어로서 아직 기술적인 완성도도 올리지 못하는 상황이라 이 부분이 중요시 되야한다 생각은 하는데 이런 상황이 비일비재 한 것인지 판단이 안 돼 질문 글 올립니다.
해당 상황에대한 의견과 추가로 엔지니어로서 정해진 R&R 이외의 요청을 받았을 때의 경험 이야기를 들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08/22 09:39 수정
(추가로 팀장님께서는 해주지 말고 하면 안된다는 입장이십니다만 영업쪽에서 카톡이나 전화등으로 요청하고 있는 상황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