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일 XXXXXX회사 QA엔지니어 면접 솔직 후기 알려드립니다
※ 작성자는 신입입니다.
질문리스트(면접관)
자기소개
회사 및 면접관 소개
지원하게 된 회사에 대해서 알게 된 계기가 무엇인지
QA부서와 업무에 대해서 얼마나 알고있는지?? 그리고 본인의 업무와 적성도가 맞다고 판단되는지?
취직을 하게된다면 어떠한 상사(동료)와 일하고 싶은지??
근무를 할때 1순위로 보는 행동으로 뭐가 있는지??
야근이 굉장히 많고 업무상 스트레스가 굉장히 많이 올수도 있다. 감당 가능한지??
본인이 이 분야에서 근무하기 위해 어떠한 노력을 하고있는지??
부당한 지시가 내려졌을때 어떻게 행동할건지??
별도 추가 질문사항 (면접자)
QA 엔지니어에 대해서 앞으로의 전망을 어떻게 생각하시는지?
여러 취업 플랫폼 및 웹사이트에서 QA엔지니어에 대한 부정적인 시선이 자주 어필되고 있는데 해당 분야에 대해서
어떠한 부분이 타 직군에 비해서 강점으로 발동되는지??
전체적인 근무 방식과 원리가 어떻게 되어가는지??
해당 직무를 수행하기위해 별도로 공부해야하는 부분이나 필수 자격증이 있는지??
로 금일 면접이 마무리가 되었습니다.
음.. 좀 조심스러운 말이긴 하지만 사실 발전 가능성이 다른 분야에 비해서 많이 안보였던거같아요.
현재 대학생인 신분으로 있어서 현재 IT업계의 취업현황이나 흐름에대해서 잘 알지 못하지만 비개발직군이여서 그런건지는 몰라도
프론트나 백엔드에 비해 커리어적 측면이나 연봉적인 측면에서도 강점으로 작용하지 못하는 것처럼 보였고
제가 질문한 4번에도 자격증이 없어도 누구나 할 수 있다?? 는 식으로 말씀을 해주셔서.. 뭔가 처음 접해보는 부분이라 섣부르게 판단하기 어렵지만 자부심을 가지고 근무하기엔 조금 어렵지 않을까 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현직으로 계신 QA엔지니어분 이나 다른 직군으로 근무하시는 개발자분은 QA라는 부서에 대해서 신입으로 커리어를 쌓아가는건 어떻게 생각하시는지 의견이 궁금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