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ava로 국비 수료 했는데, C언어 취업 연계
java 융합 개발자 과정으로 국비지원 수료하고, 요새 이력서 넣고 있는데요.
학원에서 연계업체로 한 곳을 올려줬는데 사용하는 기술이 C/C++ 로 돼있더라구요
제가 비전공자에 나이도 있고 하다보니, 마음이 좀 급해져서.. 매니저님이 면접 정말 볼 건지 한 번 확인 연락 주셨어요
일단 면접 보고 합/불 여부 후에 판단해도 늦지 않으니까 일단 알겠다고는 했는데 이런 경우도 많은지 궁금하네요
다른 언어로 취업을 해도 괜찮을지...
그리고, 제가 국비를 시작한 계기가 친구 한 명이 K모 학원에서 수료하고 연계를 무조건 해주는 그런 반이라고 해서 3천 중반의
SI 업체로 취직을 했는데 사실 저도 그 친구를 보고 개발자를 시작한 계기가 됐습니다. (문과 기준으로 초봉이 세다고 생각했거든요)
그리고 2년차 돼서 연봉협상하고 4천 넘게 받는다는데, 제가 면접 연락도 잘 안 오고 학원에서 연계도 많이 안 올려줘서
거기 회사 괜찮은지 물어봤는데 본인은 막상 성장 때문에 그렇게 추천하지 않는다고 하더군요.
계속 취직이 안되면 그 친구 회사 쪽도 고려 중이긴 한데.. 물론, 가고 싶다고 가는 것도 아니겠지만..
그래서 급여가 낮더라도 실력을 키울 수 있는 회사에서 시작을 잘 하도록 구상을 해야할지도 고민이라.. 하소연 올려봅니다 ㅠ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