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리랜서 전환 질문
안녕하세요 7년차 개발자 입니다.
연봉은 5천중반 받고 있는데 프리랜서로 전환하려고하는데
한프로젝트에 1년정도 SI하다가 저를 맘에 들어하셔서 4년동안 SM하고있어 굳이 정직원을 해야하나 싶어서
프리로 전환하려고 하는데 프리금액 얼마정도 받아야지 프리하는게 의미가 있을까요?
세금문제도 있고 대출문제도 있고 하면 정직원이 나을까요?
안녕하세요 7년차 개발자 입니다.
연봉은 5천중반 받고 있는데 프리랜서로 전환하려고하는데
한프로젝트에 1년정도 SI하다가 저를 맘에 들어하셔서 4년동안 SM하고있어 굳이 정직원을 해야하나 싶어서
프리로 전환하려고 하는데 프리금액 얼마정도 받아야지 프리하는게 의미가 있을까요?
세금문제도 있고 대출문제도 있고 하면 정직원이 나을까요?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로그인 후 이 페이지로 돌아와 바로 댓글을 남길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