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업성공했어요 ㅠㅠ
많이 부족하지만 신입기준 중소기업 3700으로 취뽀했습니다.
정말 과분하다는 것 알지만, 정말 하나님의 도우심으로 좋은데 취업했습니다.
5일 원격근무, 높은 연봉, 좋은 팀원들, 비젼있는 상품 개발 등등 좋은 점 밖에 없는 것 같습니다.
비전공자 출신으로 취준기간 7개월, 국비, 부트캠프 없이 혼자 공부하니라 정말 힘들었습니다.(특히 정신적으로)
근데 재밌는 건 생각보다 많은 개발자 리더들이 혼자하는 개발자들을 좋아하더라고요(어차피 회사 내에서도 대부분 혼자 해결해야 하기 때문)
제 스팩은
영어 AL, 일본어 조금, 정처기(이거 생각보다 필요 없었어요), 풀스택 프로젝트 2.5개(하나는 만들다가 취업 성공해서 나중에 함)
제 스택은
React.js, JavaScript, Git, Python, Tensorflow, Flask, GraphQL, AWS, MongoDB, Typescript
이 글을 올리는 이유는 수 많은 비전공자 출신 개발자 지망생을 위로하기 위함입니다.
저도 맨날 맨탈 흔들릴때마다 (거의 매일 ㅋㅋ) okky와서 정보 얻고 위로를 얻었습니다.
저한테 이 커뮤니티는 너무나 소중해요.
여러분도 저처럼 취업성공을 할 수 있을 거라는 확신은 할 수 없지만,
꾸준히 하는자가 결국은 목표를 성취하더라고요.
진심으로 당신을 응원해요.
당신이 개발을 하면서 인생의 의미와 행복을 느꼈으면 좋겠어요.
당신은 사랑받기 위해 태어난 존재임을 잊지마세요 ^0^
파이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