퍼블리셔에서 프론트엔드로 전향.!
안녕하세요! 제가 너무 큰 고민이 있어 조언을 구하고자 합니다.
저는 2년차 퍼블리셔로 국비 수료후 첫직장을 스타트업으로 시작해 이리저리 다양한 프로젝트를 하면서 프론트쪽에 관심을 갖게 되었습니다.
그러다 기회가 생겨 퍼블리싱쪽으로는 나름 크고 좋은 회사로 이직하게 되었습니다. (사실 개발자로 전향하고 싶었는데 언제또 큰회사를 경험하나 싶어 선택하게된 회사입니다)
그러나 막상 들아와보니 뭔가 다양한 기회가 주어지기 보다는 마크업과 css만 맡게되었습니다. 업무자체에서 보람이 느껴지지 않아 수습 종료 되기 전 집근처 회사에 이력서를 넣고 면접을 봤는데 오늘 채용었다는 소식을 들었습니다.
일단 회사 조건을 말씀드리자면
풀스택으로 업무하길 원함. 프론트로는 뷰사용하고 백엔드로는 자바스프링 사용한다고 하네요! (프론트로 전향하고자 했는데 백엔드쪽도 해주길 원하더라고요. 이부분에 있어서는 문외한이라고 말씀 드렸습니다)
자체 서비스개발
연봉 200만원정도 상승
집앞 5분거리
제가 프론트엔드쪽 경력이 없어 당연히 어느정도 준비된상태에서 개발자로 전향하려했는데 생각보다 빨리 다른 회사에 채용되었다는 소식을 들었어요. 사실 기간을 오래두고 이것저것 따져보고 전향하는게 베스트이긴 하지만 사정상 오랜 준비기간을 거칠 여유가 되지 않아서여.. 면접보면서 마음에 들지 않았던 부분은 대표님이 술 좋아하냐 라는 질문을 하더라고요.. 어떤의도인지 잘 모르겠지만 이 부분때문에 너무 고민되눈건 사실입니다. 어디라도 일단 들어가서 부딪히면서 어느정도 개발 경험을 쌓으면 다음스텝에서 더 좋은 회사로 갈것 같다는 생각이 들기도 하고.. 여로모로 고민이 많아요 ㅠㅠ 퍼블리셔에서 프런트엔드로 전향하신 선배님들이 계시다면 조언부탁드리겠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