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QL자격증을 공부하다 궁금한게 생겼는데
제가 일본어를 아니까 알던 자격증이 하나 있는데,
일본에선 오라클 마스터라는 SQL자격증이 있는데 브론즈 부터 플래티넘인가요? 단계가 있는 자격증을 하나 알고 있습니다. 우리나라로 따지면SQLD랑 비슷하다 하는데 이 자격증은 티어라는게 존재 하다보니 얼마나 다른건가 궁금해지기 시작해 질문을 드렸습니다.
아직은 저도 삐약이다 보니 SQLD문제집을 보면서 공부하기는 하는데, 월급이 있으니까 이번기회에 한번 구입은 해두고 어떻게 기술했는지, 이후에 제 SQL실력에도 도움이 되도록 조금씩 읽어보려 하는데(실제로 저는 오라클만 써본사람이라 다른 DB를 배울 가능성이 있긴 하지만 이 토대로 닦고 나가고 싶네요 기왕 학원에서 배운게 첫번째가 오라클이니)
크게 차이가 나는 건가요? 난이도가? SQLD는 어디쯤인지 해외에 거주하며 일하시는 분들에게 질문하고 싶네요
듣자하니 해외에도 통용되는 자격증이라 들어서 그냥 지금 잠시 휴식겸 질문올린거라 가볍게 받아주셔도 괜찮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