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무 전환 결정내리기가 정말 어렵네요..
안녕하세요. 직무 전환 고민중인 직장인 입니다.
오키에서 직무 관련 건으로 많은 조언도 들었고,
조언 토대로 독학으로 인강 들어보면서 적성에 맞는지 확인하는 과정에서 조금 더 공부해보고 싶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직무 전환의 또 다른 이유로는 다음 2가지도 있네요. (혹시 현실이 다르다면 지적 부탁드립니다.)
- 회계직무는 회사 규모에 따라 경험하거나 배울 수 있는 환경이 결정됨.
그러나 개발직무는 회사규모가 작아도 인강 등 배울 수 있는 환경을 만들 수 있고,
회사 규모보다는 개인 역량이 더 중요. 또한, 역량에 따라 연봉을 다르게 받을 수 있음.
- 소통할때만하고 혼자 집중해서 일하는 비중이 높음.
학원 2곳도 상담 다녀오고 이제 퇴사 결정만 내리면 되는데 요즈음
1. 신입 채용시장 빙하기
2. 저의 조건(나이 : 32, 스펙 : 비전공 초대졸(회계학), 학은제(경영학)
3. 직무전환의 기회비용을 계산해보니 선뜻 결정내리기가 쉽지가 않습니다.
- 기회비용 : 국비과정 6개월+수료후 공백기 3개월 가정시 : 1,500만원······)
신입 3,000 입사 가정시, 현재 받는 연봉과의 1년 누적액 : 1,000만원······)
혹시 늦은 나이에 개발자로 직무 전환하셨던 분들 어떤 마음을 가지고 계셨나요?
또, 개발자로 전환 후의 삶은 만족스러우신지 궁금합니다.
항상 조언주시는 개발자님들 감사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