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전히 잘되는 옥희네요
안녕하세요 신입때 오고 17년 18년? 만에 다시 왔습니다.
열심히 프리생활을 하다보니 요즘같은 불경기에 다들 어찌하시나 궅금해서 분위기 보러 왔다가 가입도 다시하고 갑니다
이전 쓰전 이메일은 다음에서 없애버렸거든요 통합한다면서 ㅎㅎㅎ
예전에도 다들 열심히 사는 얘기들도 하시고 현실파악에 조금이라도 된 커뮤는 거의 이곳 뿐이였던거 같습니다.
특히 시세파악하러 중간에 한번씩 들렀는데 지금은 참 다들 힘드시겠어요
신입분들도 많고 예전 고인물 분들은 다들 안보이시니 세월이 흐른게 느껴집니다.
신입 분들이 많으니 꼰데력을 발휘해 이쪽에서 격은 편협한 경험으로 몇자적겠습니다
반박을 하고 싶은들이 많으실테니 아마 그런경우 님 말이 맞습니다.
정보처리기사 중요하냐
네 중요합니다. 1순위에요 사유는 당신이 어디 기업 중진아들이 아닌이상 짤렸을때 최소한의 보호막이며 국가 정책 어떻게 될지에 따라 큰 영향력을 가집니다.
백앤드 프론트앤드 꼭 다 배워야하나
거기에 업무 까지 얹어서 배워야 합니다 웹쪽 SI 프리랜서 한정입니다만 10년이 넘어가면 개발자도 업무를 알아야하고 기술쪽은 백과 프론트를 구분하지 않고 다 알아야합니다. 아니라는 분들 매우 많으실텐데 아 그럼 제가 잘못안걸로 하고 넘어가시죠
사기꾼을 피하는법
이건 그냥 모든 업종 통합입니다.
영어 많이 솎어 쓰는 사람만 피하면 인생이 쉬워집니다. 말에 이해가 바로 안되고 0.5초 생각하게 하는 단어 위주로 쓰는 사람들이 많습니다.
보통 영업 할때 많이 쓰는데 알아듣기 힘들게 하고 이쯤은 당연히 알지? 를 깔고 대화에 사기수법을 동원하는 자들입니다.
감언이설이라고 들어보셨죠?
영어 많이 쓰는 이만 피해도 반은 피하신겁니다
정규직 프리 뭐가 좋나요?
자신이 초 대기업이면 정규직
그냥 대기업 정규직
복지좋은 기업 정규직
그 이하 프리가 유리합니다
하지만 매번 환경 따라 다르며
지금 불황의 시기는 프리도 정규직으로 피하면 좋을시기입니다
왜 피하냐면 이 바닥에 오래 남고 싶르면 일을 계속 하고 있어야 하거든요
물론 완전 제 100프로 주관적 주장입니다
프리단가 여기 사이트 맞나요?
옥희에서 단가 많이 나오죠 연차별로...
기본적으로 옥희게시글에 단가는 매우 높은 단가입니다. 물론 그 단가보다 더높게도 받고 낮게도 받아봤지만 다 사유가 있는 단가입니다. 이글 보시는 프리는 못받을 가능성이 더 높아요. 성수기일때 옥희단가에서 20프로 빼면 얼추 주변에서 듣는 단가였습니다
인력사장 다 안좋나요?
네 안좋습니다
일단 중간에 영업으로 떼가는 돈이 님 상상 이상입니다.
그리고 뻥튀기는 일상이죠
좋은건 갑이나 을과 직계약이구요
인맥이 없어서 못하면 좋은 인력사장을 만나야합니다.
복불복이지만 적어도 하나 매번 이메일로 경력 요구하는 곳은 무조건 피하시길 추천드립니다
이직업은 좋은 직업 인가요?
네 매우 좋습니다 기본적으로 제가 몇년간 많은 직업 체험을 목적으로 일을 했었는데. 대기업 수준빼고 이쪽이 사람답게 일할 몇안되는 직업이며 부모님이 뭐 물려주시거나 일자리물려주실뗀 감사히 받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