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I에 다니면 주로 사용하는 java이론?
SI에 취업하고 대기하는지가 2개월이 되고 있네요
다행히 월급은 첫달에 나와서 불안은 없어졌지만, 이거 물경력 되는거 아냐? 하면서 벌써 걱정이 됩니다.
심지어 회사에서 자바, 오라클 공부를 하고 있는데 쭈욱 하니 이게 또 만만치 않네요 ㅋㅋㅋㅋ
그래서 SI현업에 다니시고 있으신 분들에게 묻고싶은데요
맨날 들은거는 현업은 다르다, 실제로는 또 배워야 할거다 이런거만 들으니 솔직히 어떤 느낌인지도 모르겠고 하니 쉽지 않더군요
현재는 [이것이 자바다!]책을 쓰고 있는데, 실제 SI현장에서 작성하면 java이론을 어디까지 주로 쓰나요?
물론 케바케 겠지만, 선배님들의 경력도 많이 있으시고 여러 코드 경험을 하셨던 토대로 VO(domain)을 안쓰고 Map으로 키값을 다 줘가면서 한다 라던가 코드절약을 해야하기에 그냥 단순하게 만든다 라던가 조언좀 부탁드립니다.
참고로 책은 아직 비전공자로서 좀 부족해서 무한 돌려보기를 하고 있고 개인플젝으로 적용할 만한게 없나 적용해가면서 공부하는 중입니다. 페이지 적으로는 javaFX전까지는 봤는데 javaFX는 너무 이질적이랄까... 이것도 쓸까 과연 싶네요 ㅋㅋ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