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준과 중고신입 중 조언 부탁드립니다(신입 백엔드 처우 질문도 있습니다)
안녕하세요 컴퓨터 전공을 해서 백엔드 개발자로 취준 중인 취준생입니다.
이번에 넣은 회사에 어찌저찌하다 붙어서 처우를 제시 받았는데 4000 조금 안되게 제시 받았습니다.
원래 제가 목표하는 회사는 중견 or 대기업 or 조금이나마 이름 있는 스타트업, 초봉은 4500을 원했습니다. 헌데 요즘 취업 시장이 너무 어렵고, 중고신입을 많이 뽑는 추세인거 같아 갈등이 생기네요.
또한 삼성에서 제공하는 교육인 싸피도 합격을해서 둘 중 양자 택일을 해야 될 것 같습니다.
중고신입을 이직을 위해 회사를 다닐지, 싸피를 통해 생활비를 지원 받으면서 취준을 더 진행할지 조언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