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개발자 점점 설곳이 사라지네요
코딩 몰라도 개발할수 있는 툴이 많아지고 있고.
AI 가 자동으로 개발해주고. 점점 필요가 없어지네요.
단가도 줄고 있고.
앞으로 5년안에 개발자 수요도 확줄고
10년안에 개발자 없어도 되는 세상이 올것 같습니다.
개발자 상위 1퍼만 살아남겠죠.
나머지 개발자는 그냥 월 200 300의 단가로만 살아가거나 그보다 더 못받는 세상이 오겠네요..
게다가 인도 베트남 중국 등지에서 저렴한 개발자들도
한국진입한다고 하니.. 더 입지가 줄겠네요...
뭘하고 먹고 살아야할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