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배님들께 커리어 관련 질문이 있습니다.
안녕하세요. 개발자 선배님들께 질문드릴게 있습니다.
저는 30초중의 4년차 개발자이며 플랫폼개발 회사에서 근무하다가 이직을 마음먹었고
현재 2개 회사에 합격이 되어 고민중에있습니다.
회사1
대기업 자회사이며 매우안정적, 정년퇴직까지 바라볼 수 있음
SI / SM 업무
올드한 기술스택, PL, PM과 같은 관리자로서의 커리어 (개발을 아예 안하지는 않음)
회사2
중견기업, 업계1위이나 현재 재무구조는 좋지 않은 상태
자체 서비스 개발 업무
개발문화 및 기술스택 좋은편. 개발자로서의 커리어
두 회사의 연봉과 복지, 출퇴근 거리는 비슷하며 모두 만족스럽습니다.
개발자로서 더 좋은 경험 및 커리어를 쌓아야 할지, 지금부터 안정적으로 다닐 회사를 선택해야할지 고민중입니다.
물론 회사의 현실은 제 예상 그대로는 아닐수도 있습니다만 제가 현재 비교할 수 있는 요소는 위와 같습니다.
선배님들이라면.. 위 비교 요소중 무엇을 중요하게 볼 것 같은지, 추가적으로 고려할 요소들이 무엇이 있을지 조언 부탁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