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리랜서 할만할까요?
안녕하세요 선배님들
어디 물어볼 곳이 마땅치 않아 글을 쓰게 됩니다.
요즘 회사일에 회의감을 좀 많이 느끼면서 제가 원하는 업무가 프리랜서 공고로 올라온 것을 보게 되었습니다.
계약 기간은 24년말까지입니다.
프리랜서에 대한 감이 없어서 몇가지 여쭤봅니다.
경력은 7년차입니다.
급여
현재 정규직 연봉 6500
프리 구인구직 공고 600~700 사이로 기재
아는 지인 얘기를 들어보니 경력에 관계없이 프리 처음 시작한다면 초급으로 잡힌다고 들었습니다. 초급이면 월 600정도는 받을 수 있을까요?
월 600정도면 정규직 연봉 6500과 비슷하다고 볼 수 있나요?
대출
내년 말 이전에 이사를 위해서 대출을 받을 상황이 올 것 같습니다. 이전부터 프리는 대출이 어렵다는 말을 많이 듣긴 했었는데 요즘도 대출이 많이 힘든가요?
아마 오프라인 은행 발품을 많이 팔아봐야 할 것 같지만 받아보신 프리선배님들의 경험담을 듣고 싶습니다.
혹시 위와 같은 조건이라면 프리 한번 해보는걸 추천하시겠습니까?
두서없이 적어서 죄송합니다! ㅠ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