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직관련] 국내 erp 와 C# 관련해서 조언이 필요합니다.
예전 이직관련 질문을 올리고 답변받아서, 용기를 얻어 이직할수 있는 직장을 알아보고 있는 상황입니다.
몇몇 회사를 알아보고, 제가 갈수 있는곳이 몇군데 추려졌는데요.
자바 si 회사, 이직할경우 자바 백엔드 개발자로 근무, 연봉 2000 중후반
erp 회사, C#으로 만들어 졌으나 이 회사로 이직할경우 C#으로 개발보다는 sql 쿼리 관련 업무를 할듯, 연봉은 3000 초반
(후보)C#회사, 연봉 3000중반, 숙식 제공, 이직할경우 C#으로 첨부터 다시 시작해야함
제가 목표로 하는것은 자바 기반 백엔드 개발자인데, 1번과 2번 두 회사의 연봉차이가 500 정도 차이가 나니 고민이 되네요.
국내에서 일자리가 많은 자바 개발자로 갈것이냐, 연봉이 좀더 높은 erp 개발자로 갈것이냐가 고민입니다.
회사규모모는 1번 2번 둘다 비슷하며, 연봉 규모 외에는 큰 차이가 없습니다. (100명 미만 중소 회사)
3 번 회사는 제가 따로 생각하는 회사입니다. 합격이 문제겠지만요.
현재 프로그래밍 경력이 길지 않고, 나이가 있어서 이직에 고민을 거듭하고 있습니다...
두가지 질문에 답변해주시면 정말 감사하겟습니다.
1번과 2번 회사의 연봉 500차이가 자바 개발자에서 erp 개발자로, 국내에서 프로그래머로 성장목표를 바꿀만큼 클까요?
(합격여부를 제쳐두고)3번 회사를 입사하게 된다면, C#개발자의 미래가 자바와 비교했을때 어떻게 되는지 궁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