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년 11개월차 프리 고민입니다...
약 2년 11개월차
- 전문학사 2년(컴퓨터정보공학과) 졸업 후
사이버대 1학기 남음(24.02월 졸업예정) / (컴퓨터공학과)
- 자격증 미보유.
Full-stack
- spring Boot
- spring Framework
- javascript
- jquery
- typeScript
- React-Native
(회사 사정으로 개발을 하게 되어
개발경력 약 8개월 독학으로
개발 및 스토어 출시 경험 있습니다.)
프로젝트 9개 개발 및 유지보수(모바일 포함)
특이점? 차세대 경영정보 시스템 구축(한국전기 안전공사) 프로젝트를
신입때 8개월동안 혼자서 개발 80% 완료함.
- https://okky.kr/articles/1149164 그 이야기는 여기 참고 해주시면 될거갔습니다.
저의 스킬입니다. 위 글에 나왔다시비 다사다난한 일이있었습니다.
그래서 현재는 JAVA + Javascript 웬만한 사람들보다 잘한다고 자부하고
또 윗분들한테도 인정 많이 받았습니다.
뭐... 안궁금하신 분들도 있으시겠지요..
본론으로 제가 이직 준비중입니다. 그런데 프리도 뛰고싶어 알아보았는데요..
1. 현재 학사 취득까지 한학기 남았는데 따고 이직을 하는게 좋을가요?
아니면 바로 해도 될까요..
- 이 부분에선 지금 회사에 정이 안가네요... 이직한지 3개월 됐습니다.
3개월동안 무한 대기하는데 시간이 너무 아깝고(월급루팡)도 한개월이면
충분했습니다. 점점 바보가 되가는거 같은 느낌 그리고 경력직 입사 동기 5명중 두명 퇴사했구요
(같은이유.,.. 많은 이유가있지만 생략.)
2. 아니면 지금 뛰어도 무리가 없을가요?...
2-1. 현재 SI, SM 별로 단가가 다른가요? 다르면 연차별로 단가가 어떻게 될까요?
2-2. 프리는 구직사이트(사람인, 잡코리아)에서만 구직을 하나요?
2-3. 프리 IT노조에서 제안 온거 이름 보고 거를거 거르면 되나요? 다른데 또 참고 할만한
사이트가 있을가요?
2-3. 프리 하면 세금 관련 세무사한테 맡기면 편나요? 직접 하시는게 좋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