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i업체 취업한 신입의 방향성에 대한 질문인데요.
선배님들 인사드립니다!
현재 2개월정도 si업체에서 일하고 있는 신입 개발자입니다.
고졸이라 연봉은 2500정도 고요.
현재 회사에서 프로젝트 투입되서 하고 있는데 스택? 을 보니까
java(jdk8), jsp, spring, js, oracle 정도 사용하고 있는거 같아요.
질문인데요!
일단 3년 채우라는게 어떤 점 때문에 그런걸까요?
- si다니면 물경력이다 라는 말이 있더라구요. 그래도 경력이 중요할까요?지금 회사가 사용하는 스택으로보면 풀스택인가요? 아니면 프론트 / 백엔드 구분이 되는걸까요?
제가 학원에서 공부한거랑 이때까지 공부했던게
c, c++, c#, java, python(tensorflow), 자료구조
정도인데 프로젝트에 따라 써먹을만한 상황이 있을까요?위를 보셨을때 추천할만한 공부방향이 있을까요?
찾아보니 백준 쪽 들어가서 공부하라는 말이 있는데 어쨌든 뭘 하나 잡고 해야될거 같아서요.
- 개인적으로 생각했던건 빅데이터 / 클라우드 쪽이었긴했는데 해당 업무는 경력직만 뽑는다고 되어있는거 같더라구요. 그래서 지금은 미래에 도움이 되는 공부를 찾아보고 있는데 갈피를 못잡겠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