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M 1년단위 재계약 협상 어떻게들 하시나요
안녕하세요 선배님들 질문 하나만 드리고자 합니다
현재 SM 프리로 일하고 있는데 매년 재계약하는 형태의 SM(장기 유지보수)은 처음이다보니 궁금한 점이 생겼습니다
이 프로젝트는 1년단위 계약하는 형태인데(원청-1차벤더, 1차벤더-개발자)
원청에서 나오는 연단위 사업비는 거의 정해져있을텐데 프리랜서들은 매년 단가를 조금씩이라도 올려달라고 하는 편인가요?
아니면 적정단가라면 다음년도에 동결되더라도 별말이 없는편인가요
참고로 단가는 okky에서 보이는 시세이상으로 지금 만족하는 수준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