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입 스타트업고민
안녕하세요
열심히 취준을 하고 있는 프론트엔드 신입 취준생입니다.
요새 취업난이라서 신입자리도 없기도 해서 경력자 자리에도 지원하고 있습니다.
그러다 최근에 초기 스타트업에서 오퍼가 오셨는데 총 8명정도 계시고
개발자는 딱 한 분이 풀스택(개발하신지 1년됐습니다) 으로 하고 계시는 스타트업입니다.
이전부터 취업 목표로 하는 회사가 그래도 pre A 이상, 개발자가 3명 이상은 되는 회사로 가고 싶었는데
취업난으로 너무 취직이 힘들어서 위 조건에 적합한 회사를 찾기도 힘들고, 신입을 뽑는 회사를 찾기도 힘드네요..
현재 오퍼 주신 회사는 3600이상으로 연봉을 해주신다는데, 사실 너무 감사하고 높은 금액인 것 같지만 어느정도 개발팀이 있는 곳에 가고 싶었어서 너무 고민이 됩니다..
언제까지 취준을 할 수도 없는 노릇이고 불투명한 미래를 선택하고 오퍼를 거절하는게 맞는건지, 아니면 그냥 들어가는게 맞는건지 너무나 고민이 됩니다..ㅜ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