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직장 편도 2시간 자취 어떤가요??
안녕하세요. 얼마전 스타트업에 입사한 신입 프론트엔드 개발자입니다...!
제가 본가가 경기인데 직장이랑 거리가 대중교통으로 편도 두시간 정도 소요됩니다... (직장은 강남 근처)
돈 절약하기 위해서는 본가에서 출퇴근하는게 맞지만, 출퇴근에 4시간을 사용하다보니 집에 오면 좀 쉬다가 바로 자게 되더라고요.
그래서 마음같아서는 최소한의 보증금만 모아서 신림~서울대입구 근처에 자취를 시작해볼까 하는데
그러기에는 또 돈이 물 새듯이 나갈거같고 그러네요...
선배님들은 이런 경우에 자취 or 본가 중 어떤 선택을 하시나요?? 현재 연봉은 3.8정도 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