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봉 대신 법인 카드 사용?
안녕하세요.
현재 이직 연봉 4000만원을 제시받았고, 협상 중에 월 30~50만원 정도를 gowid(https://www.gowid.com/ ) 카드로 대체해 사용할 수 있냐고 대표님께서 제안이 왔습니다.
의무는 아니며 만약 진행 시 후에 이직 시 연봉에 관한 문제가 없도록 처리해준다고 하셨는데 회사 세금 문제 때매 그런 것 같습니다..
아마 연봉 4000에 카드 500사용으로 측정된다면 연봉이 3500으로 신고가 될거고 이에 따른 소득세, 건강보험료 등이 너 낮게 측정되어서 실질적으로 들어오는 돈은 클것 같은데 후에 카드 사용량에 따른 연말정산 등에 문제가 있을까봐 고민됩니다.
이 조건으로 계약 진행을 했을때 불이익이 있을지가 궁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