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 상황에 이직 연봉 얼마를 제안 받을지 예상해주실 수 있나요?
저는 백엔드 신입으로 1년 안 되는 기간동안 근무했습니다. 회사 폐업으로 이직을 하게 되었는데 신입치고 성과를 꽤 인정 받아서 추천서도 받았고 레퍼런스 체크도 좋은 평가를 받았습니다. 최근 면접 본 회사에 합격을 하게 되었는데 면접 당시 얼마를 받고 싶은지 물어보셨습니다. 사실 큰 욕심은 없어서 이전 직장보다 많으면 된다고 했습니다. 사실 중고 신입 이직이 어려운 시기라 어디든 붙으면 가겠다는 생각으로 말한 건데 합격 하고나니 조금 더 받을 수 있었나 하는 생각이 듭니다. 이전 직장 연봉도 물어보셔서 말씀 드렸고 저는 3200 정도 받았습니다.
지원한 기업은 핀테크 기업으로 수익도 꽤 잘 나옵니다. 이 상황에서 만약 기업 입장이라면 얼마를 올려줄까요? 저는 3500정도 받으면 만족할 것 같은데 설마 동결이나, 100 정도 올려 3300을 제안하면 제가 다시 제안해도 되나 궁금합니다. 선배님들의 많은 조언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