형님들 프론트 vs 백엔드 vs 엔지니어 분야 추천 좀 해주세요..
안녕하십니까 형님들, 현재 프론트엔드 개발 2년차 입니다.
다름이 아니라 요즘 돈 때문에 이직을 고민하는 중입니다..
첫 입사 - 2700
현 회사(이직) - 3000
이 금액을 받고 다니고 있습니다.
근데 요즘 들어 백엔드 개발자 초봉 3400~3600 정도 받고 있다는 지인의 얘기를 자주 듣습니다.
저는 이제 2년차에 3000이고, 지인은 초봉에 3400 받고 다니는데 조금 후회가 밀려오더라고요..
물론 제가 더 노력을 하지 않았기 때문에 이런 결과가 나온거라고 생각하고 단념하려 했지만, 분야에 대한 고민이 좀 생겨나네요..
그래서 곧 입사 1년차라서 연봉협상을 하게되는데 그때 3200~3300정도 부르고 한달 월급 받고 이직을 하려고 합니다.
자 여기서 고민이 있습니다.
전 회사 월급 3300 받고 이직하여 3500 정도 뻥튀기하는게 좋을까?
퇴사 후 아예 백엔드 공부를 하고, 신입으로 입사를 하는게 좋을까?
퇴사 후 DBA같은 엔지니어 관련 공부를 하고, 신입으로 입사를 하는게 좋을까?
이렇게 3가지 고민중에 있습니다.
물론 연봉은 케바케고, 본인 업무능력에 따라 달라지는것을 알고 있고, 대략적인 평균 비교를 뜻하는 겁니다.
각 분야 별 전망 및 연봉 수준을 기준으로 봤을때, 만약 형님들이라면 어떤 선택을 하실건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