빅엿 먹어버린 퍼블리셔에요..프엔/백엔 전향에 관하여 궁금합니다.
안녕하세요
퍼블리셔 3~4년차 사람입니다.
4월 1일부로 백수가 되었습니다.
si였는데 회사가 빅엿을 날리는 바람에 파견 가 있던사람들이 전부 해고되었어요 (심지어 전부 정규직이었는데..수당은 다 챙겼습니다)
저는 현재 실업급여를 받는중인데
웹디자인 전공을 전문대를 졸업하고 퍼블리셔 공부까지 해서 일을했습니다만.
프론트엔드나 백엔드나 개발자로 전향을 해야할지 고민입니다.
예전부터 프론트엔드 공부를 해오긴 하고있습니다 자바스크립트/제이쿼리/각종 라이브러리를
퍼블리셔 하면서 사용도 하구요 (이론이좀 부족해서 책으로 보충하고있어요..)
리액트 기본적인 데이터 가져와서 뿌리고 타입스크립트 어느정도는 알고있습니다 현재는 넥스트를 따로 공부중이구요
하지만 학원을 다녀서 좀더 공부를 해볼까 하는데 현재 나이가 35살입니다.
그래서 실업자 전형 공부를 하면 6개월이 기본인데 나이가 걸림돌이더군요 ㅠㅠ 개발자로한다면 신입인데....
현실적인 의견이 궁금한건 두가지 입니다..
퍼블리셔로 일을 하면서 공부를 하는게 맞는지.. 아니면 시간을 투자해서 학원을 다녀서 개발자 직종으로 노력해야할지.
2.학원을 간다면 프론트엔드 / 백엔드 분야중에 어디쪽이 학원수업이 나을지..사실 ai쪽도 궁금합니다.
지인은 나이가있으니 퍼블리셔로 일을하면서 공부하는게 좋을거다라고는 하는데..솔직히 정하기가 어렵습니다..
그래서 선배님들에게 의견을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