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엔드 신입 취업 질문 드립니다.
안녕하세요 저는 현재 수도권 4년제 대학(정보보호학과)에 재학 중인 4학년 학생입니다. 요즘 취업 시장이 많이 안 좋다고 하는데 이정도면 취업이 심각하게 어려운지, 취업하게 된다면 대략적 연봉이 어느정도 될지 여쭙고 싶습니다. 다만 지금 당장은 아니고 최소 반년 이상 뒤부터 취업시장에 뛰어들 생각입니다.
일단 저는 현재 4인 팀으로 졸업작품 준비중에 있습니다. 자바, 스프링을 사용하여 웹사이트를 만들고(프론트 분야는 다른 팀원 분이 하셔서 리액트 사용한다고만 들었습니다) EC2를 이용해서 배포, MySQL을 사용할 예정입니다. 개발 툴은 인텔리제이 사용하고 있습니다. RDS MySQL을 통한 연동 및 AWS 공부 등도 조금씩 해보고 있습니다. 협업은 Git, GitHub로 진행할 것입니다. 졸업 작품에 구현되는 부분은 대략 커뮤니티, 웹 크롤링을 통한 최저가 추천 사이트가 될 것 같습니다.
자격증으로는 현재 네트워크관리사 2급밖에 없으나 정처기를 딸 예정이며(시험 응시해놓았습니다) 졸업작품을 2~3개월 내에 마무리하고 8월 즈음부터 개인 프로젝트를 진행하여 최소 1개의 프로젝트를 제작할 예정입니다. 이외에도 코테도 차근차근 준비해보려 합니다.
이정도인데 수도권 부근에서 취업이 가능할지, 연봉을 3000~3400 이상 받고 싶은데 가능할지 너무 허황된 꿈인지 여쭙고 싶습니다. 위에 적어놓은 것 이외에도 신입으로 들어가기에 더 필요한 부분은 무엇일지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