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젝트 유형의 스터디를 함께 해 보실 분들을 찾습니다. (초중 이상 - 배우려는 사람이 아닌 함께 팀으로 작품을 만들어 보실 분) 많이 신청 부탁 드려요.|
안녕하십니까... 자바 개발자 윤지환입니다.
오랜만에 스터디 모임을 가져 보려 합니다. 우선 스터디 모임의 취지 부터 말씀 드리겠습니다.
제목에서 보신바와 같이 이 스터디 모임은 일반 스터디 모임과 좀 다르게 누군가가 어떤 부분을 조사 해와서 발표하는
그런 스터디 모임이 아닙니다. 그렇다고 특정인이 강사가 되어서 강의 하는 그런 모임도 아닙니다. 말그대로 하나의
프로젝트를 정하여서 서로 팀을 나눠 프로젝트를 진행 하는 스터디 모임입니다.
보통 회사에서 하는 형식과 유사하게 하되 다른점이 있다면 월급주는 자가 없다는 것.
여기서 스터디의 목적을 밝힌다면 이런 스터디 모임을 하면서 실제 회사에서 어떤 형식으로 프로젝트가 진행 되는지
실행 과제들은 어떤형식으로 처리 하는지 그리고 팀간 업무 협의는 어떤식으로 이루어 지는지 머 이런것들을 알아가자는데
있으며 스터디 모임에서 개발되는 프로그램 또한 분담이 가능한 프로젝트를 선정할 생각입니다.
-----------------------------------------------------------------------------------------------------------------
스터디 조건 : 자바로 기본 프로그래밍을 할 수 있는 분. (적어도 자바 교육을 수료하신 분이나 이와 비슷한 경험이 있으신 분)
모임 장소 : 주로 신촌 혹은 강남쪽의 민토 아니면 토드에서 모임을 가질 듯 합니다.
모임 시간 : 주중 1회로 정하며 평일, 주말 저녁 1시간에서 2시간 (차 후 변경 가능)
모집 부분 : 스크립터 및 코더 파트
기획 파트 부분
DB 설계 부분
프레임 워크 셋팅 및 프로그램 코딩 부분
=====================================================================================
모집 부분은 이런식으로 추려지는데 보통 보면 디자인 파트도 있습니다만 자바스터디인 만큼 프로그램에 대해 공부 하는 스터디지
디자인을 하는 스터디가 아닌 관계로 디자인은 배제 했습니다. 그래도 만약 전 디자인 할께요 하시는 분은 말리지 않습니다.
아참 파트는 저렇게 나눠놓은 것은 주파트 부분이며 자바 코딩 부분은 전체가 하는 부분 입니다.
(상황 봐가면서 서로 일이 배분되겠지만요.)
연락 방법 : jihwanhpl@nate.com 으로 메일을 날려 주세요 메신져로 추가 하는건 잠시 자제 해주세요.
그리고 메일 날리실 때 제목에 [스터디 참가 요청] 이란 문구 넣어 주세요 그래야 다른 메일들하고 섞이지 않거든요.
아참 여기 댓글은 제가 늦게 확인 할 수 있으니 댓글을 남기시더라도 메일 보내 주세요
메일에 꼭들어갈 내용은 이름, 나이, 성별, 경력, 지역, 스터디 가능 날짜 및 시간, 연락처 이건 꼭 남겨 주세요.
주의할 점 : 다른 사람에게 배울려고만 하는 자세로 오시는 분은 연락 하지 말아 주세요. 다른 사람이 몇년 씩 공들여서 그 위치
까지 왔음을 알고 자신도 상대방에게 무엇인가 해줘야 되겠다는 열심이 있는 분들만 연락 주세요.
남이 해놓은 것을 노력 없이 받아 가는것도 도둑질 중에 하나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