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엔드 개발자 연봉 상승률은 보통 타직종에 비해서 높은 편인가요?
저희 학교에서 전기전자/화공/기계공학 전공했던 선배님들 보니깐 대부분 대기업 가시고 초봉이 5000~6000정도 된다고 하더라고요.
하지만 선배님 말씀으로는 제조업은 초봉만 세고 인상률이 그닥 크진 않다고 하더라고요.
반면에 백엔드 개발자는 초봉이 3000~4000정도 된다고 들었습니다. 개발자는 이직 하면서 연봉을 키운다고 들었는데 그러면 보통 개발자 직종은 타직종에 비해서 연봉 상승률이 높은 편인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