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군복무 자원 미달을 보면 드는 생각.
베네핏 좀 주라구요... 하고 싶습니다.
군복무 시 병사, 단기 하사, 단기 장교, 장기 간부들에게
군복무 기간동안 경력 및 공적에 따라 군복무 포인트
부여, 사회 진출 후 군복무 포인트로 세금 대체 납부.
고액 상속 및 증여가 일어날 수 있는 집안 자녀들은
남녀 구분없이 군복무 시 명예 포인트 부여,
후에 상속이나 증여 시 명예 포인트 구간별 세금
퍼센티지로 절세 혜택.
군복무자들에게는 공무원, 공기업, 대기업 지원 시
군가산점 부여.
이런 거 해주면 얼마나 좋습니까?
선거 때도 자랑스런 군복무 스토리가 있는 후보자들
뽑아주면 상류층들은 알아서 군대 다녀오려고 할 거구요.
미국처럼 말이죠.
그냥 요즘 단기 자원 적다고 정신교육 및 홍보만
강화하는 거 보고 아이디어 사는 이야기에
주절거려 봤습니다.
병사들 월급 상승분도 군복무 포인트로 대체해서
흡수하면 국방비도 절약되고,
향후 고소득자는 군복무 포인트를 빠르게 소진할거고
저소득자는 세금 아껴서 생활비 늘릴거고.
얼마나 좋습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