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론트앤드 현직에 계신분들과 이야기해보고싶습니다.
현직에 계신분들과 이야기해보고싶습니다. 다들 바쁘신거 알지만 아래 글을 읽고 혹시라도 어린양에게 한마디 해주고 싶다는 생각이 드시거나, '이쉐끼 현실을 너무 모르는구만!! 내가 한번 현실을 알려주어야겠다!!'라는 생각이 드신다면 아래 링크에서 따끔한 일침 받아보려고 합니다. 그리고 어떻게 취업준비를 하는게 좋은지도 모르겠어요... ㅠㅠ 도움을 원해요...
https://open.kakao.com/o/sMHJTUgf
*지난 12월부터 지금까지의 나의 현황!!
안녕하세요 저는 지난 12월부터 프론트앤드 개발자를 목표로 공부를 하고 있습니다.
회사를 다니고 잇는지라... 어쩔수 없이 인터넷강의로 공부를 시작했습니다.
콜로소강의 1분코딩님부터 시작해서, 코딩애플님의 풀스택강의를 거이 다 들은게 지난달입니다.
강의를 다듣고 나니 뭔가 만들 수 있는 사람은 된거같았습니다만.... 문제는 여기서부터 시작이었습니다!!!!!!!!!!!!!!!
과연 이제부터 어떻게 준비를 해야하는가?!?!?
배울때는 진짜 너무재밌었습니다. 헐.. 이게 댄다고?? 퍼킹굿~! 하면서 공부하다보니 재밌어서 ㅋㅋ 진짜 퇴근후에 매일매일 3-4시간씩 공부한거같아요.... 주말에도 한5-6시간씩 공부하고... 그런데 지난달에 이제 뭘 만들지?? 이런거 만들어서 포트폴리오되나..?? 음... 뭘해야하는가... 라는 고민을 하다가 어찌저찌 한 현업자분과 이야기 할 기회가 생겨서 지금은 메가테라의 프론트앤드코스를 듣고있습니다. 뭔가 더 높은 수준의 개발자가 되어야 할것같더군요...
지금 2주째 하고 있는데 목표를 확실히 설정하고 해야겠다는 생각이 크게 듭니다!! 확실한 목표가 없으니 자꾸 뭘해야할지 모르겠더군요... 그러다보니 현직자 분들과 이야기를 하고 멘토도 받고 싶습니다.
저의 목표는 다음과 같습니다!!(사실 현실을 잘 몰라서 허무맹랑하다고 생각될 수도 있는데 그렇게 생각되시면 웃고 넘어가 주세요... ㅠㅠ)
올해 9-10월에 하반기에 취업시장에 뛰어들 생각입니다. (메가테라 코스가 6월말에끝날예정 이후 2~4달정도 준비기간이 있음)
가능하면 중견기업이상으로 목표를 하고있습니다.
현재 봉급보다는 많이 받거나 최소 같은정도 받고 싶습니다. (현재 3500-4000정도입니다) - 과연 7~8개월 공부하고 이게 될까요?
경기도권을 목표로합니다. 성남, 용인, 동탄, 광교... etc
참고로 현재는 디자인 계열의 일을 하고 있습니다. 포토샵, 일러스트, 인디자인과 같은 프로그램을 사용하는 제조업회사의 디자이너라고 생각하시면 될거 같네요. 나이는 올해 30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