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리랜서 연봉기준이 일반적인 정규직에 비해 월등히 높은 이유가 뭘까요?
정규직으로 근무하다보면 외주 근무하시는 분들이 보이시기도 하는데
하는일은 동일하지만 동년차 정규직 개발자에 비해 2배 정도는 더 버시기도 하고
그리고 회사에 위기가 닥치면 정규직도 어차피 여러 방법을 동원해서 해고를 시키기 때문에.. (토스 사태처럼)
안정적인 메리트는 정규직도 그렇게 없는 느낌인 것 같구요.
외주를 하게 되면 다른 단점들이 있는걸까요?
정규직으로 근무하다보면 외주 근무하시는 분들이 보이시기도 하는데
하는일은 동일하지만 동년차 정규직 개발자에 비해 2배 정도는 더 버시기도 하고
그리고 회사에 위기가 닥치면 정규직도 어차피 여러 방법을 동원해서 해고를 시키기 때문에.. (토스 사태처럼)
안정적인 메리트는 정규직도 그렇게 없는 느낌인 것 같구요.
외주를 하게 되면 다른 단점들이 있는걸까요?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로그인 후 이 페이지로 돌아와 바로 댓글을 남길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