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사 선택 도움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세요. 회사 선택이 고민되어 조언을 구하고자 글 올려봅니다.
첫번째 회사는 70명 규모의 SI업체이고 파견은 다니지 않습니다. 기술스택은 spring, jsp, oracle 입니다. 교통비, 식대 지원, 연 1회 회사 성과에 따른 인센티브(보통 한달 급여에 100%)가 있고 8시 ~ 10시에 출근하는 시차출근제가 있는 중소기업이며 연봉은 3000만원 입니다.
두번째 회사는 400명 규모의 중견기업이며 교육업계입니다. 업무는 웹페이지 개발이고 spring, jsp, oracle 사용합니다. 첫번째 회사 복지와 비슷하고 교통비 지원은 없으며 사내 식당과 카페가 있습니다. 카페는 주어진 포인트 내에서 이용 가능합니다. 월마다 한번 금요일에 2시간 일찍 퇴근하는 가정의 날 제도가 있으며 여러 지역에 펜션이 있고 지역마다 한번씩 펜션을 무료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연봉은 2800만원입니다.
둘중에 어떤 회사가 더 괜찮아 보이는지 조언 부탁드려봅니다. 감사합니다.
-추가
두번째 회사 복지는 첫번째 회사 복지에서 교통비 제외하고 모두 다 있습니다. 인센티브도 동일합니다. 두번째 회사가 복지는 더 많습니다.
많은 답변 감사드립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