첫 취업을 중견기업 전산팀으로 가면 물경력 각인가요? (비전공자 국비 출신입니다)
국비 출신 취준생입니다.
중견기업 전산팀 최종면접 앞두고 고민돼서 조언 부탁드립니다.
코테와 기술면접 준비하면서 여러모로 부족함을 많이 느끼고 있습니다.
준비를 더 해야하는 게 맞는데 얼른 취업해야할 것 같은 초조함도 있어서
어디든 붙으면 우선 가보자 라는 생각을 하던 차에, 학원 연계(?) 통해 지원했던
중견기업 전산팀에 간단한 코테+1차면접 합격 후 최종 면접을 앞두고 있습니다.
회사 특징을 말하자면..
-업계특성상 보수적인 분위기, 직원수 약 200명, 매출 3000억대, 영업이익 900억대
-신입연봉 4000(라고 학원 통해 전달받았고 진짜인진 모르겠습니다)
-업무 : 유지보수 위주(자체개발 서비스, 업무프로그램이 있는 듯하나 좋아보이진 않았습니다.. 전산팀은 약 5명 있는 것 같슴다)
-Java, JSP, JQuery, Javascript, Ajax, Power Builder 등
-1차 때 간단한 코딩테스트 진행, 면접은 기술 질문 없이 인성면접처럼 진행
개발 자체에 큰 뜻은 없어서 처음 제 희망은 SM, SI 쪽에 있다가
정년보장되는 대학교, 대학병원 전산팀을 갈까 생각했습니다.
아직 최종합격된 건 아니지만 첫 직장으로서 전산팀은 배울 게 없어 안 가는 게 좋을지,
뭐라도 배우겠거니 취업 후 이직 준비하면 될지 고민됩니다.
이런 고민글 보면서 개발자와 전산직 차이, 전산팀 장단점 등 이미 많이 알아본 상태지만
저도 조언을 받아보고 싶어서 글 남깁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