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7살 전공자 첫직장 한번 봐주세요..
간략히 제 소개를 말씀드리면 국립대 컴공과27살 군필
정보처리기사는 4월23에 실기시험을 볼예정입니다.
포폴은 c#으로 계산기만든거랑.. Django로 todo리스트 만들어본것과 파이썬pygame tkinter이용해서 작은 미니게임이있구요
제가 지방에사는데 이번에 합격한 직장이 무역회사? 컨테이너 터미널 운반하는 회사구요(자가용15분거리) 사원규모는 100명 이상입니다
제 직무명은 s/w 엔지니어입니다.
연봉은 상여금,각종수당포함 3400만원이구요 성과급,미사용연차,야근수당은 따로라고합니다
직무내용은 대략적으로 visual basic와 IBM RPG를 사용하고 xml문서다루고 대략적으로 유지보수 느낌입니다. 개발을 만약한다면 기능추가 정도느낌인거같구요
제가 고민하는부분이있는데 한달 전에 서울에 3대 Si업체에 최종면접까지 갔다가 떨어졌었는데요. 저는 개발경험을 쌓고 성장해서 몸값을 키우는 그런 커리어테크를 생각하고있는데 서울에살면 방값도 만만치 않지않습니까? 그래서 연봉을 좀 낮추더라도 집근처에서 제 전공과 연관이있고 적당히 다닐 회사를 찾아 지원한 회사가 이회사인데.. s/w엔지니어링이라는 직업명이 뭔가 애매모호한 느낌이고 한 2년다니다가 29살에 개발을 하는회사로 개발자로 이직할때 경력적으로 도움이될지,신입으로 재취업할때 2살을 더 먹은채로 구직한다는게 패널티가 있을지, 또 초봉이 중요하다고들 하잖아요? 초봉3400이 좀 낮은건가 생각이 들기도하구요..
이래저래 고민이 많이되는 첫직장 선택입니다.. ㅠㅠ 조언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