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십니까. 만 4년 차가 되어 버린 고졸 국비출신 입니다. 편하게 충고나 조언 부탁드리겠습니다.
안녕하십니까 ! 만 4년 차가 되어 버리는 고졸 국비출신 입니다.
2.5 ~3 년차에 고민이 많고 같이 입사한 동기들도 모두 프리등으로 떠났는데 어쩌다보니
만 4년차에 까지 한 회사에 근무하고있습니다.
회사는 SI 하면서 본사 솔루션 사업하고있고 대부분 파견급무인데 저는 본사에서 솔루션하고있습니다
중소기업치고는 복지도 챙겨주려고 하고 웨라벨좋고 편합니다.
근데 점점 보이는게 생기다보니 제가 지금어떤 상태인지 모르겠어서 글써봅니다 .
편하게 충고나 조언 부탁드리겠습니다 !!!
간단하게 제상황은 만 4년차가 이번년 5월에 되고요 연봉은 원천찍히는게 43
java , php , spring , apache-tomcat , ms , my sql 등 , react 유지보수경험정도
근무중 기억나는 개발 , 개선사항 진행 으로는.
-. 여객시스템 바코드/QR 스케너 , 모바일 연동 탑승객 관리 체크
-. 도매상 관리시스템 바코드 발행 및 바코드 구현 + 재고 관리
-. Spring Exception Resolver 재정의 및 WEBHOOK 연동
-. 세틀 뱅크 API 연동 무통장 처리 데몬개발
-. 관세청 API (유니패스) 연동 BL 데이터 관리및 VIEW
-. 바로빌 API 연동 카드 승인내역 e-Hr 시스템 카드 사용내역 등 연동
-. 알리고 API 연동 카톡 , SMS 발송기능
-. PG 연동 하이브리드 방식으로 개선 개발.
2023 년현재. 진행
-. SVN -> GIT 이관작업 진행중. / Done
-. 각각 서버의 프로젝트별 파일관리 -> 파일서버 -> 파일백업서버 ( FTP up , down load ) / Done
-. 여객시스템 이관작업 지원 , 셋팅지원 (홈페이지등 10개 프로젝트 ) / Done
-. jenkins svn -> jenkins git 적용 및 study / Done
-. 정보처리기사 필기 합격 , 실기 준비중 / ING
-. spring boot 기반 api server Tempalte 구축 / ING
-. Docker Compose TEST 구축 및 도입 여부체크 / TODO
연봉도 잘받고있는건지 모르겠고 , 일도 너무 도태된것같고
시간이 지날수록 저는 개발자라고 할수없는 사람 같기도해서요 스스로가 .. ㅠㅠ
편하게 충고나 조언 부탁드리겠습니다 !!!
이직해라 기술스팩 개후지다 .. 공부해라 .. 연봉 너무 못받고있다 .. 너하는거에비해 잘받는거다 .. 있어라
등등 ,, 편하게 조언부탁드립니다.
저는 사실 5월이 만 4년차가 되는달이라 ... 6월1일 근무로 사직서를 낼 생각중입니다 ..
다른곳을 갈수는 있을지 너무 무섭네요 ㅠㅠ
